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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BGF 리테일, 베트남 하노이서 사랑의 동전모으기 기부금 전달식 가져

  편의점 CU(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이달 28일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UN 하우스에서 ‘BGF 사랑의 동전 모으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BGF 사랑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은 전국 CU(씨유)에 비치된 유니세프 동전 모금함을 통해 모인 기금으로 해외 아동들의 위해 교육∙보건 등 아동 복지 분야에 사용하는 기부 프로그램입니다. BGF리테일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2011년부터 약 6년 동안 총 6억여 원의 기금을 유니세프에 전달했습니다.   이번 기부식을 통해 유니세프에 전달된 기부금은 1억 7천여만 원으로, 지난 8개월간 CU(씨유)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기부한 동전과 BGF리테일의 후원금으로 조성됐습니다.   이는 유니세프의 「지역사회 기반의 아동친화도서관 리뉴얼 프로젝트」를 통해 베트남 지아라이(Gia Lai)성 지역의 아동친화도서관 시설 리뉴얼에 쓰이게 될 예정으로, 향후 3년간 BGF리테일의 지속적인 지원을 아래 총 4곳의 도서관이 새롭게 단장합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CU(씨유) 가맹점주를 비롯한 BGF리테일과 유니세프 임직원이 직접 베트남을 방문하여 기금이 사용될 도서관 상황을 점검하고 미리 준비한 간식을 전달하는 등 현장에서 아이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져 의미를 더했습니다.   BGF리테일 임정엽 상생협력실장은 “CU(씨유)를 통해 모인 작은 정성을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전해줄 수 있어 큰 기쁨”이라며 “BGF리테일은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 아동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설명> CU 가맹점주, BGF리테일 임직원, 유니세프 베트남사업소 담당자 및 유치원 교직원과 아이들  

세븐일레븐, ‘블루라이팅(Blue Lighting) 캠페인’ 선포식 가져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은 지난 1월 11일 오전 도시락카페 2호점 ‘중국대사관점(중구 명동소재)’에서 유니세프와 함께 전 세계 아이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블루라이팅(Blue Lighting) 캠페인’ 선포식을 진행했습니다. 블루라이팅은 희망을 상징하는 푸른 빛으로 전 세계 아이들의 미래를 밝혀주는 행동과 실천을 의미합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블루라이팅 캠페인을 통해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날 진행된 선포식에는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와 유니세프 친선대사인 배우 안성기씨, 그리고 서대원 유니세프 사무총장, 계상혁 세븐일레븐 상생협의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캠페인 선포식에 앞서 세븐일레븐 임직원을 대표해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와 블루라이팅 참여 1호 경영주인 계상혁 세븐일레븐 상생협의회장이 정기 후원 서명식을 가져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약속한바 있습니다.   정기 후원 서명식에 이어 진행된 블루라이팅 캠페인 선포식은 전 세계 아이들에게 빛과 희망을 밝히겠다는 의미로 1분간의 암전 속에서 블루라이팅을 상징하는 파란 전구의 불을 밝히는 이벤트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선포식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들이 블루라이팅 캠페인의 국민적 관심과 동참을 호소하는 구호를 외치며 성공을 다짐하였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전국 각 지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캠페인 내용을 알리고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였고, 세븐일레븐 공식 SNS 계정을 통한 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전국 8천5백여 점포를 활용해 블루라이팅 캠페인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강화하고 관심을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또한 이달 중순 지상파 방송을 통해 진행된 유니세프 정기후원 방송에도 주요 파트너로서 참여하였습니다.   사랑의 동전 모금액 전달식도 가졌습니다. 이번 모금액은 총 1억2천여만원으로 지난 2016년 한 해 동안 전국 8천여 점포에서 모금한 결과입니다. 세븐일레븐 고객들이 참여한 이번 모금액은 유니세프를 통해 어려움에 처해 있는 세계 각국 아동들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전 세계 아이들이 밝은 희망을 가지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세븐일레븐이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무거운 사회적 책임 의식을 가지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우리 사회의 기부와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 설 것”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설명> 세븐일레븐 정승인 대표이사,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대원 사무총장, 안성기 친선대사, 계상혁 세븐일레븐 상생협의회장 외 세븐일레븐 관계자

루이 비통, 아동구호기금 위한 ‘#makeapromise’ 캠페인 진행

  루이 비통이 2017년 1월 12일을 ‘#makeapromise day’로 지정하고 긴급구호가 절실한 어린이들을 위한 후원금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UN 산하 아동구호기관인 유니세프와의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1주년을 기념하고, 전 세계에서 분쟁과 자연재해, 전염병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맺은 약속을 상기시키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루이 비통은 이날 전 세계 60여 개국 460개 매장에서 루이 비통과 유니세프 파트너십의 취지를 알리고, 구호기금 모금을 위해 제작된 ‘실버 락킷(Silver Lockit)’을 재조명했습니다. 실버 락킷은 ‘어린이를 위한 약속’을 상징하는 자물쇠 모양의 목걸이와 팔찌로, 구매 시마다 200달러의 후원금이 유니세프에 자동적으로 기부되며, 이날 행사에서는 두 개의 실버 락킷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제공됐습니다.   한국에서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SM 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및 에스팀 모델 등 총 20명이 이번 1주년을 기념해 긴급구호가 절실한 ‘어린이를 위한 약속’을 상징하는 ‘실버 락킷(Silver Lockit)’ 목걸이와 팔찌를 착용하고 #makeapromise 캠페인에 동참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특별 마련된 포토 부스를 찾은 방문객 누구나 어린이들을 위한 약속을 맺고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사진 설명> 루이 비통-유니세프 구호기금 모금을 위해 참여한 SM 아티스트들. 위, 왼쪽부터 소녀시대 서현, 효연, 티파니 / EXO 세훈, 샤이니 민호, 태민, 슈퍼주니어-M 헨리 / 레드벨벳 아이린, 슬기, 웬디, f(x) 루나     루이 비통의 최고 경영자(CEO) 마이클 버크 회장은 “아이들은 약속을 할 때 진심을 담아 손가락을 걸고 이를 다짐한다”며, “#makeapromise day”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탄생한 프로젝트를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작은 약속을 지켜나가겠다는 다짐을 상기하는 의미를 지닌다”고 말했습니다.   유니세프 내에서 민간 파트너십을 총괄하는 제라드 보크네 국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수백 만명의 아동들이 폭력과 갈등,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어 이들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루이 비통의 고객과 직원들이 취약한 환경에 놓인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활동에 동참하고 있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루이 비통과 유니세프는 빈곤, 질병, 자연재해, 전쟁 등으로 생명과 안전을 위협받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네기 위해 공동 기금을 적립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월부터 250만 달러를 모금해 시리아 및 나이지리아에서 전쟁 공포를 겪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전달했으며, 약 450만 명의 시리아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에게 생명과 직결되는 깨끗한 식수를 공급하는 등 인도주의 활동 전개를 지원했습니다. 한국은 60여 개국가 중 미국, 일본에 이어, 전세계적으로 세번째로 많은 기금($379,600)을 모금했습니다.   루이 비통은 지구촌 어린이를 위한 긴급구호기금뿐만 아니라, 유니세프를 통한 정기 후원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루이 비통-유니세프 공식 홈페이지 (www.louisvuitton.com/lvforunicef)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설명> 왼쪽부터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대원 사무총장, 루이 비통 코리아 티에리 마티 사장 

DFD패션그룹 슈스파, 유니데이 진행

DFD패션그룹의 소다 글로벌 브랜드 슈스파가 유니세프와 함께 진행하는 특별한 도네이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유니데이’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사회환원의 의미로 벌이는 기부 이벤트로 그간 유니세프와 협약해 세계 여러 나라의 아이들을 후원하던 슈스파가 벌이는 특별한 연말 이벤트입니다.   그 동안 슈스파는 유니세프의 ‘스쿨스 포 아시아’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받지 못하는 여러 나라의 어린이들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벌여왔으며, 이와 더불어 이번 연말에 더 많은 아이들에게 이러한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유니세프와 함께 뜻 깊은 행사를 마련하게 됐습니다.   12월 16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이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기부가 이뤄지며, 연말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게 하겠다는 취지에서 시행, 슈스파 전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됩니다.   이 기간 당일 현장에서 유니세프 후원자 등록을 하게 되는 경우 ‘2017년 슈스파 다이어리’와 함께 유니세프에서 준비한 ‘블루라이팅 열쇠고리’를 함께 기프트로 받게 됩니다.   유니세프 블루라이팅 캠페인은 어린이의 희망을 밝힌다는 의미로 정기후원에 가입하는 것이 어린이들의 생명, 희망을 의미하는 불이 켜진다는 의미의 캠페인입니다.

롯데카드, 콘서트 수익금 모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1,000만원 기부

롯데카드(대표이사 채정병)는 지난 12월 8일 개최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의 콘서트 입장권 판매 수익금 1,000만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했습니다.   이번 기부는 롯데카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롯데카드 프라이빗 콘서트 ‘랑랑 피아노 리사이틀’ 입장권 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됐습니다. 기부된 금액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영양실조로 고통 받는 전 세계 아이들을 위해 쓰여질 예정입니다. 특히 랑랑은 2004년부터 유니세프 글로벌 친선대사로 활동하고 있어 이번 기부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롯데카드는 2014년부터 프라이빗 콘서트 수익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15년 기돈크레머&앙상블 디토 공연 수익금을 유니세프에 기부하여 인연을 이어왔습니다.   한편, 이번 공연은 클래식계의 슈퍼스타를 넘어 젊은 거장 반열에 오른 피아니스트 랑랑의 공연으로, 약 2000석 규모의 롯데콘서트홀을 가득 메운 채 진행됐다.   <사진 설명> 왼쪽부터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대원 사무총장, 랑랑 피아니스트, 롯데카드 박두환 마케팅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