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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헌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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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세프 파트너들의 소식을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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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루이 비통, 아동구호기금 위한 ‘#makeapromise’ 캠페인 진행

  루이 비통이 2017년 1월 12일을 ‘#makeapromise day’로 지정하고 긴급구호가 절실한 어린이들을 위한 후원금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UN 산하 아동구호기관인 유니세프와의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1주년을 기념하고, 전 세계에서 분쟁과 자연재해, 전염병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맺은 약속을 상기시키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루이 비통은 이날 전 세계 60여 개국 460개 매장에서 루이 비통과 유니세프 파트너십의 취지를 알리고, 구호기금 모금을 위해 제작된 ‘실버 락킷(Silver Lockit)’을 재조명했습니다. 실버 락킷은 ‘어린이를 위한 약속’을 상징하는 자물쇠 모양의 목걸이와 팔찌로, 구매 시마다 200달러의 후원금이 유니세프에 자동적으로 기부되며, 이날 행사에서는 두 개의 실버 락킷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제공됐습니다.   한국에서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SM 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및 에스팀 모델 등 총 20명이 이번 1주년을 기념해 긴급구호가 절실한 ‘어린이를 위한 약속’을 상징하는 ‘실버 락킷(Silver Lockit)’ 목걸이와 팔찌를 착용하고 #makeapromise 캠페인에 동참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특별 마련된 포토 부스를 찾은 방문객 누구나 어린이들을 위한 약속을 맺고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사진 설명> 루이 비통-유니세프 구호기금 모금을 위해 참여한 SM 아티스트들. 위, 왼쪽부터 소녀시대 서현, 효연, 티파니 / EXO 세훈, 샤이니 민호, 태민, 슈퍼주니어-M 헨리 / 레드벨벳 아이린, 슬기, 웬디, f(x) 루나     루이 비통의 최고 경영자(CEO) 마이클 버크 회장은 “아이들은 약속을 할 때 진심을 담아 손가락을 걸고 이를 다짐한다”며, “#makeapromise day”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탄생한 프로젝트를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작은 약속을 지켜나가겠다는 다짐을 상기하는 의미를 지닌다”고 말했습니다.   유니세프 내에서 민간 파트너십을 총괄하는 제라드 보크네 국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수백 만명의 아동들이 폭력과 갈등,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어 이들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루이 비통의 고객과 직원들이 취약한 환경에 놓인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활동에 동참하고 있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루이 비통과 유니세프는 빈곤, 질병, 자연재해, 전쟁 등으로 생명과 안전을 위협받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네기 위해 공동 기금을 적립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월부터 250만 달러를 모금해 시리아 및 나이지리아에서 전쟁 공포를 겪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전달했으며, 약 450만 명의 시리아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에게 생명과 직결되는 깨끗한 식수를 공급하는 등 인도주의 활동 전개를 지원했습니다. 한국은 60여 개국가 중 미국, 일본에 이어, 전세계적으로 세번째로 많은 기금($379,600)을 모금했습니다.   루이 비통은 지구촌 어린이를 위한 긴급구호기금뿐만 아니라, 유니세프를 통한 정기 후원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루이 비통-유니세프 공식 홈페이지 (www.louisvuitton.com/lvforunicef)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설명> 왼쪽부터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대원 사무총장, 루이 비통 코리아 티에리 마티 사장 

DFD패션그룹 슈스파, 유니데이 진행

DFD패션그룹의 소다 글로벌 브랜드 슈스파가 유니세프와 함께 진행하는 특별한 도네이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유니데이’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사회환원의 의미로 벌이는 기부 이벤트로 그간 유니세프와 협약해 세계 여러 나라의 아이들을 후원하던 슈스파가 벌이는 특별한 연말 이벤트입니다.   그 동안 슈스파는 유니세프의 ‘스쿨스 포 아시아’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받지 못하는 여러 나라의 어린이들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벌여왔으며, 이와 더불어 이번 연말에 더 많은 아이들에게 이러한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유니세프와 함께 뜻 깊은 행사를 마련하게 됐습니다.   12월 16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이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기부가 이뤄지며, 연말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게 하겠다는 취지에서 시행, 슈스파 전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됩니다.   이 기간 당일 현장에서 유니세프 후원자 등록을 하게 되는 경우 ‘2017년 슈스파 다이어리’와 함께 유니세프에서 준비한 ‘블루라이팅 열쇠고리’를 함께 기프트로 받게 됩니다.   유니세프 블루라이팅 캠페인은 어린이의 희망을 밝힌다는 의미로 정기후원에 가입하는 것이 어린이들의 생명, 희망을 의미하는 불이 켜진다는 의미의 캠페인입니다.

롯데카드, 콘서트 수익금 모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1,000만원 기부

롯데카드(대표이사 채정병)는 지난 12월 8일 개최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의 콘서트 입장권 판매 수익금 1,000만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했습니다.   이번 기부는 롯데카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롯데카드 프라이빗 콘서트 ‘랑랑 피아노 리사이틀’ 입장권 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됐습니다. 기부된 금액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영양실조로 고통 받는 전 세계 아이들을 위해 쓰여질 예정입니다. 특히 랑랑은 2004년부터 유니세프 글로벌 친선대사로 활동하고 있어 이번 기부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롯데카드는 2014년부터 프라이빗 콘서트 수익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15년 기돈크레머&앙상블 디토 공연 수익금을 유니세프에 기부하여 인연을 이어왔습니다.   한편, 이번 공연은 클래식계의 슈퍼스타를 넘어 젊은 거장 반열에 오른 피아니스트 랑랑의 공연으로, 약 2000석 규모의 롯데콘서트홀을 가득 메운 채 진행됐다.   <사진 설명> 왼쪽부터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대원 사무총장, 랑랑 피아니스트, 롯데카드 박두환 마케팅본부장  

롯데호텔, 유니세프 ‘Schools for Asia' 캠페인에 기부금 2천만 원 전달

  롯데호텔(사장 송용덕)은 지난 12월 8일, 롯데호텔서울 아스토룸에서 송용덕 사장과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대원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금 2천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롯데호텔은 지난 2014년 4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협약을 맺고 다양한 사회 공헌을 지속해오고 있는데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지난 2015년 겨울, 롯데호텔이 전사적으로 준비했던 ‘THE 따뜻한 겨울, 유니세프 패키지’ 의 판매수익금과(객실당 5천 원) 전 체인호텔에서 1년간 진행한 동전모금함 모금액 등으로 조성되었습니다. 특히 동전모금함에 모인 금액에 대해서는 롯데호텔이 매칭펀드 방식으로 마음을 보태 기부의 폭을 넓혔습니다.   롯데호텔과 유니세프는 극심한 가난과 소수 민족에 대한 사회적인 편견과 제약으로 제대로 된 정규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는 아시아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Schools for Asia' 캠페인을 위해 기부금을 활용하기로 했으며 전달된 기금은 지역학습센터 건축, 현지 교사 양성과 교재 보급 등에 쓰일 예정이다.   송용덕 롯데호텔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니세프 패키지가 이제는 롯데호텔의 겨울 시그니처 패키지로 자리잡았고 매년 호텔을 찾아주시는 고객들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점에서 더욱 뜻 깊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영진부터 임직원, 고객까지 뜻을 모아 아무도 소외되지 않는, 더불어 잘사는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위 사진 설명> 왼쪽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대원 사무총장, 오른쪽 롯데호텔 송용덕 사장 <아래 사진 설명> 전달식에 참석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롯데호텔 임직원

비비안웨스트우드 - 롯데백화점, '러블리 라이프' 캠페인 콜라보 상품 판매 수익금 기부

  비비안웨스트우드와 롯데백화점이 지난 12월 7일 오후 유니세프에 기부금 2천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기부금은 비비안웨스트우드와 롯데백화점이 지난 9월부터 한 달여간 함께 선보인 '비비안웨스트우드 X 러블리 라이프' 캠페인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판매한 수익금의 일부로 조성됐습니다.   대표 상품으로 울과 캐시미어 소재의 니트와 카디건, 데님과 패브릭 소재로 만든 클러치, 핸드폰 케이스, 10종 디자인 배지 등이 한정 판매돼 기부금을 조성했습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롯데백화점 비비안웨스트우드 입점 전점(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광주점)에서 진행됐습니다.    <사진 설명> 왼쪽부터 유니세프 서대원 사무총장, 롯데백화점 김지은 해외패션부문장, ㈜나린인터내셔널 정철하 비비안웨스트우드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