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우크라이나에서 발생한 무력 분쟁…추위에 떠는 수천 명의 어린이들

2017.02.09

 

지난 이틀 간 도네츠크 지역 발생한 교전으로 아브데예프카 마을 일대에 전력이 차단되어 어린이 2,500명을 포함한 17,000명의 주민들이 영하 18도에 이르는 혹한의 날씨에 무방비로 노출되었습니다. 

 

6곳의 학교와 유치원 4 곳은 폭력 분쟁으로 등교 금지 조치가 이루어졌습니다. 어린이들은 공부를 더이상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평범한 일상 생활을 유지할 수 없는 이 지역 어린이들은 심리적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생존의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지난 1월 29일과 30일, 교전으로 아브카디브카의 전기 및 상수도 공급 시설이 심각하게 훼손되어 전기와 수도가 끊겼습니다. 또한 마을에 전기를 보급하는 저수지 수력 발전 가동 역시 중지되어 난방 시스템이 모두 중단된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현재 우크라이나의 기온은 영하 17도라는 재난과도 견줄만한 추위로 아브디브카의 주민들은 생사의 기로에 놓였습니다.

 

유니세프 우크라이나 대표 지오바나 바베리스는 “가정으로 식수나 전기 보급이 차단되어 혹한에 떨거나 건강 상태가 악화되는 등 모든 상황이 나빠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아브카디브 어린이 수천 명의 목숨이 위험에 처해있습니다. 유니세프와 파트너들은 앞으로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상하수도 및 전력 시설의 즉각적인 복구사업에 힘쓸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