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인도네시아 강진, 쓰나미 피해 어린이 20만 달러 지원

2018.10.01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인도네시아 강진, 쓰나미 피해 어린이 20만 달러 지원

 

 

– 인도네시아 피해 어린이 위한 긴급구호 기금 모금

쓰나미 피해 지역 전기, 통신, 도로까지 단절돼 추가 피해 우려

유니세프, 피해 지역 어린이 위해 보건, 영양, 식수와 위생, 교육 프로그램 가동

 

▲ 2018년 9월 30일 인도네시아 강진 · 쓰나미 이재민 가족이 대피하기 위해 팔루 공항에서 군용기를 기다리고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강진과 쓰나미로 대규모 사상자가 발생한 인도네시아 피해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해 20만 달러를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기금은 강진과 쓰나미로 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및 동갈라 지역 어린이의 보건, 영양, 식수와 위생, 교육 지원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유니세프 인도네시아사무소는 유엔 인도지원팀(UN Humanitarian Country Team) 일원으로 인도네시아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9월 28일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에서 발생한 7.5 규모 강진과 쓰나미로 인해, 30일 현재 팔루와 동갈라 지역에서 1천 명에 달하는 사망자가 발생했고, 많은 사람들이 잔해에 갇혀 있어 사상자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구호 여건도 최악의 상황입니다.

 

피해지역에 전기가 들어오지 않고 도로가 막혀 있어, 인명 구조 및 실종자 수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피해 지역내 병원 등 치료 시설은 전기 공급이 끊겨 제 역할을 해 내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수습되지 못한 시신들이 거리에 방치되고, 장비는 부족해 피해자 규모도 집계하기 어려운 가운데, 계속되는 여진으로 인해 현지 주민들의 공포도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강진과 쓰나미로 인도네시아에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고 특히 어린이들의 피해가 심각한 상황”이라며 “인도네시아 피해에 대해 많은 후원인 여러분들의 따듯한 도움의 손길이 절실하다”고 지원을 호소했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웹사이트를 통해 모은 인도네시아 강진•쓰나미 피해 어린이 돕기 긴급구호 기금을 유니세프 본부를 통해 유니세프 인도네시아사무소에 전달할 계획입니다.

 

▲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 팔루지역에서 강진과 쓰나미로 폐허가 된 곳을 한 소년이 걸어 나오고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