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유니세프 70주년 기념 사랑 나눔의 희망 음악회’ 25일 저녁 KBS 1TV 방영

2016.12.23
‘유니세프 70주년 기념 사랑 나눔의 희망 음악회’ 25일 저녁 KBS 1TV 방영


지난 3일 진행된 ‘유니세프 70주년 기념 사랑 나눔의 희망 음악회’가 오는 25일(일) 오후 5시 35분부터 85분 간 KBS 1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는 유니세프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유니세프 정기후원자 1,500 명을 초청, 사랑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30년 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친선대사로 활동해 온 배우 안성기와 KBS 이현주 아나운서가 MC를 맡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친선대사이자 소리꾼인 장사익, 특별대표이자 배우인 이보영 등이 직접 출연해 유니세프 70주년을 축하하는 모습이 방영된다. 특히 이보영 특별대표는 출산 이후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등장해 기대를 모은다. 또한 유니세프 국제 친선대사 김연아 선수는 깜짝 영상으로 등장해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전 세계 어린이들의 생명과 위해 힘을 모아줄 것을 독려한다. 한편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후원자인 배우 선우선이 직접 네팔 강진 피해 지역을 찾아 봉사 활동을 펼치며 직접 보고 느꼈던 현지의 모습을 방송을 통해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친선대사 배우 안성기(좌)와 KBS 이현주 아나운서(우)가 진행을 맡았다. 
 

유니세프 70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가수들의 공연도 다채롭게 마련됐다. 가수 인순이, 정동하, ‘국악계 아이돌’ 송소희는 물론 팝페라 가수 카이도 동참했다. 특히 가수 카이는 EU, 폴란드, 싱가포르, 스페인, 남아공, 이집트, 알제리, 오스트리아, 카자흐스탄 등 9개국 주한 외교 대사 합창단 및 유니세프 후원자 합창단과 멋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가수 정동하는 교대부속초등학교 어린이 합창단과 무대를 꾸민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어렸을 적 유니세프의 수혜자로 도움을 받다가 현재 후원자가 된 국내 후원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도 소개된다.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친선대사 소리꾼 장사익이 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유니세프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1946년 12월 11일 창립된 유엔 산하 기구로, 전쟁과 자연재해, 빈곤, 질병 등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어린이들을 위해 차별 없는 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생존과 보호, 발달, 참여권을 지키기 위해 전 세계에서 보건증진, 에이즈 예방과 퇴치, 식수와 위생환경 개선, 영양, 교육, 아동보호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1950년 한국전쟁 발발 이래 유니세프의 도움을 받던 수혜국에서 1994년 전 세계 어린이에게 도움을 주는 공여국으로 전환됐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지구촌 아동의 권리를 지켜주는 활동뿐만 아니라, 아동 권리 존중을 위한 아동친화도시 사업, 아동 놀 권리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