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유니세프 맘껏 놀이 상자’, 순천 ‘기적의 놀이터’에 첫 선

2017.02.17

놀고 싶은 대로, 놀고 싶은 만큼, 어린이가 어린이답게 맘껏 노는 세상을 위해!

‘유니세프 맘껏 놀이 상자’, 순천 ‘기적의 놀이터’에 첫 선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16일 순천시 ‘기적의 놀이터’에 ‘맘껏 놀이 상자’ 설치
 - 어린이의 놀 권리 증진과 건강한 놀이 문화확산을 위해 마련
 - 맘껏 놀 수 있도록 쓰임새가 다양한 원반, 줄, 고무공, 나무패, 분필, 원뿔, 공깃돌 등으로 구성
 - 어린이가 자유롭게 놀며 놀이 지원 모임이 활동하는 공간을 중심으로 추가 설치 예정

 

△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어린이의 놀 권리를 증진하기 위해 16일 순천시 기적의 놀이터를 시작으로 ‘유니세프 맘껏 놀이 상자’를 시범 설치한다. 맘껏 놀이 상자에는 어린이가 놀고 싶은 대로, 놀고 싶은 만큼 맘껏 놀 수 있도록 쓰임새가 다양한 원반, 줄, 고무공, 나무패, 분필, 원뿔, 공깃돌 등이 들어 있다. 

 

놀이를 잊고 사는 어린이의 놀이 물꼬를 트기 위해 순천시 ‘기적의 놀이터’에 ‘유니세프 맘껏 놀이 상자’가 등장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모든 어린이는 충분히 쉬고 놀 권리가 있다’는 유엔아동권리협약 31조에 따라, 어린이가 어린이답게 맘껏 바깥놀이를 즐길 수 있는 ‘맘껏 놀이 상자’를 개발했다. 폐가구를 재활용해 만든 ‘유니세프 맘껏 놀이 상자’는 처음 보면 평범한 벤치 같지만, 원반, 줄, 고무공, 나무패, 분필, 원뿔, 공깃돌 등 쓰임새가 다양한 놀잇감이 들어 있어 어린이들이 놀고 싶은 대로 맘껏 가지고 놀 수 있다. 또한 계절별 놀잇감, 재활용품 등 설치 지역 어린이가 원하는 다른 놀잇감을 채울 수 있는 여유 공간도 마련된 ‘열린 상자’이다. ‘맘껏 놀이 상자’는 유니세프가 전쟁이나 재해로 상처받은 지구촌 어린이의 마음을 치유하는 데 쓰는‘상자 놀이터(Recreation Kit)’를 한국 상황에 맞게 응용해 만든 것이다. 개발에는 놀이터 디자이너 편해문, 동작구 산별아 마을놀이터 공동 운영자 최재훈·오명화, 디자이너 김자움, 문화로놀이짱이 참여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순천시 ‘기적의 놀이터’를 시작으로 서울월드컵공원(마포구), 새싹어린이공원(동작구), 장평근린공원(동대문구) 등 어린이가 자유롭게 놀며 놀이 지원 모임이 활동하는 공간을 중심으로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문의는 play@unicef.or.kr로 가능하다.

 


∇ “놀고 싶은 대로, 놀고 싶은 만큼 ‘맘껏 놀이 상자’를 열자! 나가서 놀자!”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어린이의 놀 권리를 증진하기 위해 16일 순천시 기적의 놀이터를 시작으로 ‘유니세프 맘껏 놀이 상자’를 시범 설치한다. 맘껏 놀이 상자가 설치된 기적의 놀이터에서 아이들이 신나게 놀이를 시작하고 있다.

 


 

∇ “ 열면 즐거움이 한 가득! ‘유니세프 맘껏 놀이 상자’서 직접 놀잇감 골라요”(2장)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어린이의 놀 권리를 증진하기 위해 16일 순천시 기적의 놀이터를 시작으로 ‘유니세프 맘껏 놀이 상자’를 시범 설치했다. 맘껏 놀이 상자에는 쓰임새가 다양한 원반, 줄, 고무공, 나무패, 분필, 원뿔, 공깃돌 등이 들어 있어 아이들이 직접 골라 어린이가 놀고 싶은 대로, 놀고 싶은 만큼 맘껏 놀 수 있다. 

 

 

 

∇ “ 친구들과 함께 유니세프 맘껏 놀이 상자를 열면 웃음이 한가득”(2장)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어린이의 놀 권리를 증진하기 위해 16일 순천시 기적의 놀이터를 시작으로 ‘유니세프 맘껏 놀이 상자’를 시범 설치한다. 놀이터에 모인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유니세프 맘껏 놀이 상자’ 속 쓰임새가 다양한 원반, 줄, 고무공, 나무패, 분필, 원뿔, 공깃돌 등을 활용해 놀이 시간을 가지고 있다. 

 

 


∇ “ 직접 고른 놀이감으로 열심히 놀아요”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어린이의 놀 권리를 증진하기 위해 16일 순천시 기적의 놀이터를 시작으로 ‘유니세프 맘껏 놀이 상자’를 시범 설치한다. 놀이터에서 어린이가 유니세프 맘껏 놀이 상자 물품을 활용해 자유롭게 놀이를 즐기고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