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도깨비’ 공유 특별대표 캄보디아 비하인드컷 大공개!

2017.01.20

"너와 함께한 시간, 모두 눈부셨다."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공유 특별대표와 함께한 모든 날이 좋았다.”

 

매주 아름다운 명대사를 남기고 있는 드라마 ‘도깨비’에서 신비롭고 슬픈 도깨비 김신 역을 맡아 혼신의 열연을 펼치고 있는 공유 특별대표. 공유 특별대표는 지난 2013년 11월 지구촌 모든 어린이의 권리 보호를 위해 ‘유니세프 아동권리 특별대표’로 임명된 후, 아동권리사업을 홍보하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유니세프는 2014년, 유엔아동권리협약 체결 25주년을 맞아, 공유 특별대표와 함께 전체 인구의 40% 이상이 어린이로 구성된 캄보디아에 방문했습니다. 유엔아동권리협약 25주년 기념 사진전에서 공개됐던 공유 특별대표의 사진과 비하인드 컷,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공유 특별대표, 캄보디아 방문 비하인드컷 공개


■ 스베이링에서 만난 아기천사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에서 세 시간 정도 떨어진 지역, 스베이링은 어린이들의 영양실조와 에이즈 감염률이 높습니다. 유니세프는 공유 특별대표와 함께 스베이링의 한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이 병원에서는 영양실조에 걸린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죽 만드는 방법부터 에이즈 검사까지, 아기와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일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비소 오염지역에 깨끗한 물을 선물하다
 

 

 

 

 

 

캄보디아 대부분 지역에 있는 펌프 우물은 독성이 아주 큰 물질, 비소(arseni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캄보디아 정부 당국과 함께 용수정화시설을 설치하고 주민들이 마실 물의 오염 여부를 꼼꼼히 검사해 깨끗한 물을 가정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밝게 웃는 어린이들


 

 

 

 

 

마을이라는 이름이 무색한 쓰레기 더미 속에서 도시 빈민들이 사는 마을이 있습니다. 아무도 돌아보지 않는 가장 소외된 곳이지만 이곳에도 하루하루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있기에 유니세프는 어린이들의 성장을 점검하고 비타민제와 영양제를 나눠줍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학습 자재를 제공하고 손 씻기 훈련과 같은 위생교육을 시행합니다. 어린이들은 건강한 환경에서 신나게 뛰어놀고 마음껏 꿈꿀 수 있을 때 가장 행복합니다. 

 

누구의 인생이건 '공유 특별대표'가 머물다 가는 순간이 있다

 

 

‘도깨비’ 김신으로, ‘유니세프 아동권리 특별대표’로 우리 곁에서 따뜻함과 훈훈함을 선사하는 공유 특별대표. 드라마 ‘도깨비’는 이번 주 마지막이지만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더 멋진 모습으로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해봅니다. 공유 특별대표와 함께 모든 어린이의 행복을 응원해주세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