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당신의 시간 속 유니세프팀 팔찌

2018.06.01

당신의 시간 속, 유니세프팀 팔찌.

 

 

하루의 시작, 그리고 마무리.
당신의 시간 속에 항상 함께하는 유니세프팀 팔찌에는 당신과 어린이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09:00 AM, 새로운 하루가 시작되는 시간.

 

“또 다른 아침이 시작될 때, 하루도 빼먹지 않고 차요. 저에게 유니세프팀 팔찌는 아주 특별한 의미이거든요.”

유니세프 특별대표 지성 (배우)

 

당신이 새로운 아침을 맞이할 때, 당신이 지킨 어린이 1억 명도 우리와 함께 새로운 날을 맞습니다. 간단한 예방접종만으로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질병으로 태어나자마자 목숨을 잃던, 수많은 신생아들.

 

세상에서 가장 많은 백신을 구입하는 유니세프 팀이 있기에, 매년 1억 명의 신생아들이 작은 질병으로 생명을 위협받지 않고, 우리와 함께 오늘 그리고 새로운 내일을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12:00PM, 일상의 작은 여유를 누리는 평범한 시간.

 

“바쁜 하루 속, 친구와 점심을 먹는 순간에도 유니세프팀 팔찌를 자랑해요.
지금 우리가 식사하는 한 시간 동안에도 유니세프 팀은 수많은 어린이를 지키고 있다고요.”

유니세프 정기후원자 류원욱

 

 

밥을 먹고, 친구를 만나는, 그런 평범한 우리의 시간들이 이제 내전 지역 어린이 280만명도 함께 누리는 일상이 되었습니다.

 

유니세프 팀은 작년 한 해 동안 지치지 않고 계속되는 세계 곳곳의 내전으로 인해 상처받은 280만 명의 어린이의 마음을 치료했습니다. 어린이들은 이제 전쟁의 두려움에서 조금씩 벗어나, 예전처럼 친구와 즐겁게 이야기를 하고 배고플 때는 밥을 먹고 내일의 무서움을 생각하지 않는 평범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09:00PM, 하루를 마무리하며 내일을 준비하는 시간.

 

“모든 일과를 마치고 조용히 하루를 마무리하며 내일을 위한 준비를 하다 문득 팔목 위에 채워진 유니세프팀 팔찌가 보일 때면, 나로 인해 어린이들도 편안하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을 거라는 떠올라서 마음이 뿌듯해져요.”

유니세프 정기후원자 류다솜

 

 

당신이 또 다른 내일을 준비하는 시간. 1,570만 명의 어린이들 역시 또 다른 내일을 꿈꿉니다.

 

2016년 한 해 동안 유니세프 팀은 약 1,600만 명의 어린이들이 기초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와 교재, 양질의 기초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습니다. 어린이들은 이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읽고 그리며 말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우리가 지켜야 할 어린이의 시간이 있기에, 당신의 합류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지켜야 할, 어린이의 시간들.

 

매일 사라지는 7천 명의 시간.

 

 

1분에 5명, 하루에 7천 명 그리고 일 년이면 260만 명의 신생아가 태어나 한 달을 채 살지 못하고 생명을 잃습니다. 그리고 끔찍하게도 그중 100만 명의 어린이는 태어난 그 날, 뜨지도 못한 눈을 영원히 감습니다. 어린이의 죽음이 더욱 마음 아픈 이유는 우리가 충분히 막을 수 있었던 비극이기 때문입니다.


유니세프 팀은 신생아의 이른 사망을 막기 위해 아이는 물론, 중요한 산모의 건강까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생아 사망률이 가장 높은 10개국을 중심으로 위생적이고 충분한 의료시설과 의료진을 파견하고, 출산 전후 산모의 건강 관리에 유의하여 조기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지금 우리와 함께한다면, 우리는 2030년까지 1,600만 명의 어린 생명들의 시간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4백만 명의 어린이의 빼앗긴 시간.

 

 

2014년부터 계속된 이라크 내전은 4백만 명의 어린이의 일상을 송두리째 흔들어 놨습니다. 370만 명의 어린이가 빈곤을 겪고 있고, 300만 명이 넘는 어린이는 제대로 된 교육조차 받지 못한 채 현재는 물론 미래의 기회마저 잃어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은 아동노동, 조혼, 소년병 차출 등의 심각한 위험으로부터 보호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 팀은 어린이들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어린이들에게 평범한 하루를 돌려주기 위해 영양식, 기초 교육 그리고 심리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 지원을 통해 어린이들이 상처를 치료하고 새로운 내일을 기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당신이 함께한다면, 올해가 가기 전, 우리는 120만 명의 어린이의 빼앗긴 하루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1,200만 명의 여자 어린이의 어린 시절

 

 

여전히 세계 곳곳에서는 무지, 가난, 분쟁의 이유로 18살이 되지 않은 어린 소녀들이 원치 않는 결혼을 합니다. 매해, 빼앗기는 어린시절을 빼앗기는 소녀들의 수는 1,200만 명이나 됩니다. 그리고 그중 20%의 어린이들은 목숨을 앗아갈 수도 있는 이른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고, 출산 도중 7만 명의 소녀들은 합병증으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 팀은 사회의 악습을 끊기 위해 조혼, 조산을 막는 법률 제정을 지원하고 공동체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을 지원합니다. 동시에 어린이 스스로에게 권리를 교육해 어린이가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미 조혼을 한 어린이는 새로운 삶을 시작할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의료지원과 자립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당신이 함께한다면, 우리는 앞으로 3년 동안 6백만 명의 여자 어린이의 어린 시절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어린이와 당신의 시간을 잇는 유니세프팀 팔찌를 함께 차주세요.

당신이 지금 우리와 함께한다면 우리는 어린이의 시간을 지킬 수 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