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후원자 이야기

공지사항

광고왕 후원자가 퀴즈왕이 된 비결은?

2017.12.15

광고왕 후원자가 퀴즈왕이 된 비결은?

 

11월의 어느 한 추운 겨울날, 유니세프한국위원회로 소중한 발걸음을 해 주신 유니세프후원자앱 퀴즈왕의 주인공을 만났습니다.

 

 

Q. 안녕하세요, 추운 날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자기 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광고회사에서 광고기획을 맡고 있는 28살 홍승종입니다. 


저희 회사에서 기부단체 캠페인을 하게 되었는데요, 평소에 후원에 관심이 많았고, 여러가지를 알아보던 중 유니세프에 후원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가 유니세프 수혜국에서 후원국이 된 점이 중요한 사실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Q. 퀴즈 이벤트에는 어떻게 참여하게 되었나요?


원래는 후원자앱을 후원 내역 확인 용도로만 사용했었어요.

 

그런데 ‘이은재 후원자’ 인터뷰를 보며 이렇게 어린 후원자도 생각이 깊고, 말도 잘 하는데 저도 한 번 도전해 보고자 했습니다.


초반에는 점심시간에 풀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퀴즈가 기다려지더라구요. 자정에 새로운 퀴즈가 나올 때를 기다려 풀고 자기도 하고, 요즘에는 일상이 된 것 같습니다 

 

Q. 기억에 남는 문제가 있었나요?


퀴즈를 통해서 알게 된 점인데. 난민 어린이 수가 2005년 대비 2015년에 두 배 증가했다고 들었어요. 난민 어린이 후원을 선택을 했는데, 이 때 후원을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유니세프 로고가 왜 소문자인지? 유니세프의 정체성을 잘 담고 있는 문제라고 생각되어서, 여러분도 풀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Q. 여러분이라고 하면 다른 후원자분들을 말씀 하시는 것이죠? 그렇다면 어려웠던 질문이 있었나요?


가장 어려웠던 질문은, 사실 매번 어려웠어요. 스스로 선입견을 가지고 있던 부분이 가장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당연히 답이겠지’라고 생각했던 부분도 아닐 때가 많아서, 검색을 많이 했습니다. 


유니세프 홈페이지에 굉장히 많은 답이 들어 있어요. 알아 두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풀고, 그 이후에 비슷한 문제가 나와서 풀게 되면 뿌듯하기도 합니다.


Q. 유니세프에게 후원자로 바라는 점은?


연애할 때 밀고 당기기와 비슷한 느낌인 것 같아요. 후원자가 후원을 하면서 너무 많이 연락이 와도 조금 거리를 두고 싶은 마음도 있고, 그렇다고 너무 소식이 뜸해도 서운한 면이 있을 것 같습니다. 어려우시겠지만 그 중간점을 잘 찾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광고도 사실 비슷한 부분들이 많아서, 모두를 만족시키는 광고를 기획하기가 쉽지 않거든요.


Q. 마지막으로, 유니세프에서 가장 관심있는 활동은?


난민 어린이들의 활동에 관심이 많답니다. 퀴즈를 풀며 객관적인 사실을 접하니까 어린이들의 어려움을 더욱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인터뷰를 보신 분들도 퀴즈를 시작하면 좋겠다는 바람을 말해봅니다! 

 

 

후원자이면서도 한편으로는 광고 기획자로 유니세프 후원자분들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서 좋은 조언을 주셔서 참 감사한 만남이었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함께 해주시는 후원자분들과 더욱 가까워 지기 위해, 항상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후원자님과의 만남을 기대해 봅니다!


다양한 퀴즈왕이 탄생하는 퀴즈이벤트는 매달 계속됩니다!

 

유니세프 어플리케이션 이벤트에 참여해 주세요.

유니세프와 가까워지고,
유니세프한국위원회만의 소중한 기념품들을 받을 기회를 잡을 수 있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