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추모기부

for every child, legacy giving

내 인생을 영원히 빛내줄
고귀한 약속

나눔으로 기억되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부 ,
전 세계 어린이의 더 좋은 세상, 더 나은 삶을 위해 함께해 주세요

유산을 기부하는 방법

유언공정증서에 의한 유산기부
기부자 (유언자)가 증인 2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증인 앞에서 유언 내용을 말하고, 공증인이 이 같은 유언 내용을 공정증서에 기록하는 방법
"지금 살고있는 아늑한 내 집이 언젠가는 저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내 집을 유니세프에 기부한다'는 내용을 유언장에 적어 두었습니다."

김일두 후원자

신탁에 의한 유산기부
유언자가 금융회사와 자산신탁계약을 맺고 자산관리를 위탁하면서 사망 후 자산의 전부나 일부를 받게 될 수익자를 유니세프로 지정하는 방법
2018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신영증권이 유산기부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한 유산기부 약정의 첫 후원자입니다.

이서인 후원자

보험에 의한 유산기부
사망 보험금의 수익자를 유니세프로 지정하는 기부 보험에 가입하거나, 종신보험 수익자를 유니세프로 변경하여 이전과 동일하게 보험료를 납입하다가 본인 사후에 발생하는 사망 보험금을 기부하는 방법
"나보다 더 오래 남을 기관에 내가 가진 것의 일부라도 맡겨 어느 곳에서든 도움이 절실한 아이들을 돕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보험기부를 결정했습니다."

이서영 후원자

추모기부는 소중한 사람을
기억하는 아름다운 선택입니다
사랑하는 이를 떠나 보낸 후 우리는 함께한 날들을 추억하며 그리움에 젖습니다.
다시 만날 수는 없지만 잊지 않고 기억할 수 는 있습니다.
함께 나눈 소중했던 시간들이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삶 속에서 영원히 빛날 수 있도록 추모하는 마음을 모아 유니세프에 보내주세요.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은 어린이의 생명과 희망이 되어 우리의 세상을 오래도록 환하게 밝힐 것입니다.
“하늘에 있는 아내와 딸을 대신해 기부합니다.”
“사랑하는 아내와 딸을 너무나 급작스럽게 잃었습니다. 주변 사람을 돕는 일이라면 두 팔 걷어 붙이고 궂은 일을 도맡던 아내와 나중에 크면 유니세프 같은 곳에서 일하고 싶다던 딸 태연이를 오래오래 기억하고 싶었습니다. 유니세프를 통해 내 아내와 딸이 아프리카 어린이가 마실 맑은 물을 선물했다고 생각합니다. 하늘에서 활짝 웃으며 기뻐할 아내와 딸의 모습이 눈 앞에 선합니다.”
- 매 년 아내와 딸의 기일에 1천만 원을 꾸준히 기부하고 있는 김융기 후원자
“불우한 이웃과 어린이를 돕고 싶어하셨던 어머니를 대신해 기부합니다.”
“돌아가신 어머니를 대신하여 전쟁으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위해 기부합니다.”
- 돌아가신 어머니를 추모하며 기부하신 이점진 후원자

자주 묻는 질문

더 보기

유산기부 문의

성명
연락처
이메일

법무법인 광장(LEE&KO) 공익활동위원회의 '유니세프 법률지원팀'이 유산기부에 필요한 법률자문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