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작년 아프가니스탄 학교 대상 폭력 3배 이상 늘어

2019.05.28

 

[카불/마요르카/뉴욕, 2019년 5월 28일] 유니세프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지난해 학교에 대한 공격이 전년보다 3배 가까이 늘었고 밝혔습니다. 2017년 68건에서 2018년 192건으로 급증했습니다. 학교 대상 공격이 증가한 것은 2015년 이후 처음입니다.

 

작년 말까지 학교 1천 곳 이상이 문을 닫았으며 어린이 50만 명 이상이 교육 받을 권리를 빼았겼습니다.

 

학교 대상 공격이 늘어난 이유 중 하나는 지난해 10월 열린 총선에서 학교가 유권자 등록 센터와 투표소로 활용되었기 때문입니다.

 

헨리에타 포어 유니세프 총재는 "아프가니스탄에서 교육이 집중 공격을 받고 있다"며 "학교에 대한 무분별한 공격, 교사 살해 및 납치, 교육에 대한 위협은 어린이 세대 전체의 희망과 꿈을 파괴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는 7~17세 학령기 아동의 절반 가량인 370만 명이 학교에 다니지 못하여 이 가운데 60%가 여자 어린이입니다.

 

유니세프는 정부 및 여러 파트너와 함께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교가 아닌 지역사회 건물 또는 가정에서 수업이 진행되어 어린이들이 학교 가는 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안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니세프는 5월 28일 스페인에서 열린 '제3차 안전한 학교 컨퍼런스(Safe Schools Conference)'에서 학교에 대한 모든 공격을 중단하고, 모든 전쟁 당사자가 무력 충돌 시 어린이의 교육받을 권리를 보호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