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서아프리카, 에볼라에 대한 오해로 사상자 증가

2014.07.15


서아프리카에서 에볼라 관련 사상자 수가 500명을 넘어서면서, 유니세프와 파트너들은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에볼라에 대한 오해와 소문을 바로잡는 등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마누엘 퐁텐 유니세프 서아프리카 및 중앙아프리카 지역 담당자는 "에볼라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와 에볼라에 걸렸음에도 걸리지 않았다고 부정하는 사람들로 인해, 바이러스가 더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위태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라고 말하며 "어떤 사람들은 에볼라라는 병 자체를 믿지 않고, 어떤 사람들은 아예 치료할 필요가 없다고 믿고 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보고에 의하면 기니와 라이베리아, 시에라 리온 지역의 감염 건수가 850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아프리카 사상 처음으로 발병한 에볼라는 이제 발병 기간과 규모 면에서 아프리카 전역에 대한 전례없는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몇몇 지역에에서 품고 있는 에볼라에 대한 오해와 저항, 부정과 적개심은 발병 방지 활동에 있어 상당한 장애가 되고 있습니다.

퐁텐은 "에볼라 전파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는, 에볼라를 둘러싸고 있는 두려움과 싸우고 사람들의 믿음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가가호호를 방문하고 모든 교회와 사원에서 사람들과 이야기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사람과 기금, 파트너들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유니세프 직원들이 가게와 집을 방문하며 사람들에게 에볼라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방지법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 아크라(Accra)에서, 세계보건기구는 에볼라 발병 이래 처음으로 합동 방지 활동을 촉구하기 위해 서아프리카 전역의 정부, 비정부기구, 지역 내 정부 관련 기구, 유엔 기구들을 소집했습니다.

유니세프는 이에 대응하여 서아프리카 7개국(기니, 시에라 리온, 라이베리아, 기니비사우, 세네갈, 말리, 감비아)에서 모바일 메시지와 TV 광고, 라디오와 온오프라인 광고를 동원하여 바이러스 확산 방지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에볼라의 발병이 확정된 후, 유니세프와 파트너들은 서아프리카의 550만여 명의 사람들에게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라이베리아의 경우, 가수 크루세이더스포피스(Crusaders for Peace)와 힙코(HIPCO) 아티스트 뎅(Deng), 소울프레시(SoulFresh), FA가 유니세프와 함께 에볼라의 확산을 방지하는 방법을 알리는 2개의 팝송을 만들었습니다. 이 노래는 라이베리아 공영 및 지역 라디오 방송을 통해 사람들에게 전해졌습니다.

크루세이더스포피스의 에볼라 송(Ebola Song) 듣기
Hott FM의 에볼라 송 듣기

기니와 라이베리아에서, 유니세프와 파트너들은 4월부터 2백만 개의 비누와 60만 병의 염소를 가정, 학교, 보건 시설에 공급하며 지역 내 염소와 비누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나와 코트디부아르의 유니세프팀도 질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서아프리카 정부 기관, 세계보건기구, 적십자, 지역 단체들과 함께 가가호호 방문 캠페인을 지원합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