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 총재 성명] 시리아 북서부에서 지난 2주 동안 살해된 어린이 12명

2019.05.08

헨리에타 포어 유니세프 총재 성명

뉴욕, 2019년 5월 4일


"비무장지대에서 폭력 사태가 증가하면서 4월 20일 이후 시리아 북서부에서 최소 어린이 12명이 사망했다."

 

"4월 한 달 동안 3만 명 이상이 폭력사태를 피해 집을 떠나야만 했다."

 

"최근에 보건시설 4개가 파괴되어 수천 명이 의료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으며, 이들리브(Idleb)와 하마(Hama) 지역 학교도 피해를 본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지난 이틀 동안 교전이 격렬해지면서 유니세프가 협력기관과 함께 하마 북부와 이들리브(Idleb) 남부 피해 지역에 안전한 물과 적절한 위생 시설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중단됐다. 물 한 방울 없이 남겨진 사람이 적어도 5천 5백 명이나 된다. 프로그램은 보안이 개선되어야 재개할 수 있다."

 

"유니세프는 기본적인 지원을 하기 위해 여러 기관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하지만 교전이 계속된다면 더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게 없다. 우리는 모든 관계자가 모든 상황에서 어린이를 보호할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공격하는 것은 어린이 권리를 심각하게 침해하는 것이다. 보건· 수도·교육 시설을 포함한 민간 기반 시설은 공격 대상이 아니며 공격을 받아서는 안 된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