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한국암웨이미래재단, 유니세프 ‘스쿨스포아시아’ 후원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금 전달

2019.12.27
 

한국암웨이미래재단, 유니세프 '스쿨스포아시아' 후원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금 전달

          

- 아시아어린이 교육 캠페인 유니세프 ‘스쿨스포아시아(Schools for Asia)’ 후원
- 몽골 어린이 교육 환경 개선 위한 기금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

 

△ 몽골 어린이 교육 지원을 위한 ‘스쿨스포아시아’ 캠페인 기금 전달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한국암웨이미래재단 김장환 이사장 (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외 관계자들과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 (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 외 직원들(사진제공=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26일 한국암웨이미래재단이 몽골 어린이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유니세프 ‘스쿨스포아시아 (Schools for Asia) 캠페인에 기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스쿨스포아시아’ 캠페인은 아시아 11개국(네팔, 동티모르, 라오스, 몽골, 방글라데시, 부탄, 베트남, 인도, 중국,  파푸아뉴기니, 필리핀) 어린이들의 교육을 지원하는 유니세프 글로벌 캠페인으로 2011년 한국의 박양숙 여사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100억 원을 기부하면서 2012년 시작되었다. ‘스쿨스포아시아’ 캠페인은 교육 시설 건립 및 개보수,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사 훈련, 교육 정책 개선 등 아시아 어린이들이 보다 좋은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한국암웨이미래재단은 2011년부터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하여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사업에 총 55억 여 원을 지원하여 온 암웨이비지니스오너(ABO)들의 후원 단체인 사단법인 사랑의본부를 계승하여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의 ‘아름다운 동행’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암웨이미래재단의 기금은 재단의 글로벌 인재 교육사업 지원의 일환으로서 가난과 사회적 차별로 인해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하는 몽골의 어린이들을 위한 학교 건축 및 교재지원, 생활교육 등 유니세프의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적극적으로 후원하게 될 예정이다. 미래재단은 글로벌 인재 교육 지원 사업 외에도 ‘꿈을 품는 아이들’ 캠페인을 통해 전국 조손가정 아동을 정서적 신체적 발달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26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열린 기금 전달식에서 한국암웨이미래재단 김장환 이사장은 “‘사람’과 ‘사회적 책임’ 을 중시하는 재단의 핵심 가치를 실천하고자 이번 기금을 전달하게 됐다. 지금까지 어린이 교육 후원에 앞장서 왔 던 사랑의본부 활동을 이어받아 한층 발전된 재단의 교육지원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아시아 어린이들이 교육을 통해 빈곤과 차별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소중한 후원금을 보내주신 한국암웨이미래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전달해주신 소중한 기금은 몽골 어린이들의 교육 환경 개선 사업에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유니세프 본부의 위임을 받아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기금모금과 아동권리 옹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