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어린이지구촌체험관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2020.01.03

유니세프 어린이지구촌체험관에서 특별한 방학을!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아미라와 마법의 땅콩잼’

 

- 영양실조 등 지구촌 어린이 현황 배울 수 있는 초3~5학년 대상 맞춤형 특별 프로그램
- 영양사업 비롯해 교육, 보건, 식수위생 등 유니세프 다양한 구호활동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




△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겨울방학을 맞아 유니세프 어린이지구촌체험관에서 특별프로그램 ‘아미라와 마법의 땅콩잼’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겨울방학을 맞아 ‘유니세프 어린이지구촌체험관’에서 초등3~5학년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아미라와 마법의 땅콩잼’을 진행한다.

유니세프가 매년 세계 어린이들의 현황을 발표하는 ‘2019 세계아동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5세 미만 유아 3명 중 1명은 영양실조를 겪으며, 2세 미만 영아 3명 중 2명은 부실한 영양을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방학을 맞아 지구촌 친구들의 문제에 함께 관심을 갖고 해결책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나눠보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특히 초등 3~5학년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 해 학습과 재미 요소를 반영했다.

‘우리가 전하는 선물’ 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은 남수단의 한 살배기 아미라에게 전하고 싶은 구호물품을 직 접 선택해 보고, 아미라와 같은 영양실조 어린이들을 위해 스스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생각을 나눠볼 예정이다.

 



△ 유니세프 어린이지구촌체험관에 방문한 어린이들이 영양실조 인형을 안아보며 관련 구호활동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유니세프 어린이지구촌체험관에서 영양실조 인형을 안아 보면 막연하게 느껴지던 ‘영양실조’가 가슴에 와 닿는다. 골고루 영양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한 미래를 위한 어린이의 기본적인 권리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영양실조로 고통받는 지구촌 어린이의 상황을 이해하고, 더 나아 가 주변 친구들의 어려움도 헤아릴 줄 아는 넓고 깊은 사람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은 1월 14일과 21일, 2월 18일과 25일 총 4회로 오후 2시에 진행되며, 신청은 1월 10일까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웹사이트(https://www.unicef.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유니세프 로고 기념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village@unicef.or.kr에 할 수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유니세프 본부의 위임을 받아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기금모금과 아동권리 옹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