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유니세프 장사익 친선대사 코로나19 치료 기금 지원

2020.02.28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장사익 친선대사
코로나19 치료 활동 지원 위해 1천만원 기부

 

- 기금 전액 경북대학교 병원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 활동에 지원




△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 활동 지원을 위해 기금을 전달한 장사익 친선대사 (사진제공= 유니세프한국위원회)


2월 27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장사익 친선대사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지역의 치료 활 동에 사용해 달라며 기금 1천만 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

이번 기금은 경상북도 권역 책임 의료기관인 경북대학교 병원에 전달돼 의료 장비 구입을 포함 코로나19 바이러 스 치료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사익 친선대사는 “의료 현장에서 분투 중인 의료진들과 병상의 환자분들, 그리고 슬픔에 잠긴 대구 지역 모든 분들께 조금이나마 힘과 용기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지금 전국민 모두가 대구 시민들의 아픔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부디 힘내시고 건강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라는 말을 전해왔다.

2015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친선대사로 임명된 장사익은 임명 전부터 2006년 유니세프 기금 마련 소리판을 시작으로 2007년 미주 순회 공연 수익금 기부, 2015년 세종문화회관 재능기부 공연 등 오랜 기간 음악을 통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지원해 왔다. 이외에도 2015년 필리핀 태풍 피해 현장을 찾아 어린이들을 만나고, 2018년 인도네시아 쓰나미 긴급구호 기금 기부, 2019년 글씨 초대전 수익금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부에 적극 동참해오고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진솔한 소리로 시대의 상처를 보듬는 장사익 친선대사께서 이번에는 대구 시민들의 아픔에 함께하는 소중한 기금을 보내주셨습니다. 항상 타인의 아픔을 공감하고 위로해주는 장사익 친선대사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유니세프 본부의 위임을 받아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기금모금과 아동권리 옹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