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유니세프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합니다.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유니세프한국위원회-LG전자㈜와 사화공헌협약 체결

2020.07.17

유니세프한국위원회-LG전자㈜ 사회공헌협약 체결

- LG전자 퓨리케어 정수기 판매 수익금 3년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기부
- 구매 고객 명의로 전달된 기금 지구촌 어린이 위한 식수위생 시설 지원에 사용될 예정




△ 7월 15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LG전자㈜ 정수기 부문 정순기 정수기사업담당,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박순 후원본부장, 차윤선 기업후원팀장, 이기철 사무총장. 왼쪽부터. (사진제공= 유니세프한국위원회)


7월 17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LG전자㈜와 지구촌 어린이 식수위생 지원을 위한 3년간의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전자㈜는 퓨리케어 정수기의 판매 한 대 당 매년 24,000원씩 적립해 기금으로 조성, 구매 고객의 이름으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하게 된다. 기금은 내전과 자연재해 등으로 오염된 물과 열악한 위생 환경 속에 놓인 전세계 어린이들의 식수위생 지원 사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17일 출시되는 퓨리케어 정수기(모델명 WD503ASE)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은 구매와 동시에 기부에 동참하게 되며, 연말에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로부터 기부금 영수증을 본인 명의로 발급받아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LG전자㈜ 정순기 정수기사업담당은 “제품을 구매해주시는 고객 한 분 한 분의 이름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기술을 통한 좋은 세상 만들기는 LG의 정신이자 지향점이기도 하다. 고객분들과 함께 좋은 세상 만들기에 동참하게 돼 행복하며, 이번 기부가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식수와 환경을 제공하는 데 작게 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오염된 물에 의한 설사병으로 매해 5세 미만 어린이 297, 000명이 목숨을 잃는다. 깨끗한 물은 어린이를 지켜주는 생명의 물이다. 지구촌 어린이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마음을 모아 주신 LG전자 임직원과 고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기금모금과 아동권리 옹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