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유니세프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합니다.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유니세프체험관에ON’으로 다양한 지구촌 모습 만나요!

2020.08.26

‘유니세프체험관에ON’으로 다양한 지구촌 모습 만나요!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어린이지구촌 체험관 프로그램 비대면 진행
- 영양ㆍ교육ㆍ식수ㆍ보건 등 다양한 유니세프 활동과 구호 물품 온라인으로 체험 가능

 

△ ‘유니세프체험관에ON’을 통해 유니세프 구호 텐트 속 교육 물품을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다(사진=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유니세프 구호 활동을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유니세프체험관에ON’을 9월 1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유니세프 어린이지구촌 체험관 방문이 어려워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해 기획됐다. 영양ㆍ보건ㆍ식수위생ㆍ교육 · 긴급구호 등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유니세프 활동을 줌(Zoom)을 통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직원의 설명으로 만날 수 있다.

 

영양실조치료식과 학습상자, 식수정화제 등 유니세프가 실제 구호현장에서 어린이에게 전달하는 다양한 구호 물품을 직접 살펴보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직원과의 실시간 문답으로 어린이들의 궁금점을 해결해 줄 계획이다.

 

2017년 개관한 유니세프 어린이지구촌 체험관은 다양한 지구촌 문제에 대해 살피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유니세프 구호 활동을 체험하는 공간으로서 개관 이래 월 400명의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방문해 왔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최지민 아동참여팀장은 “코로나19로 온라인 프로그램을 기획했는데 이번 기회로 그간 체험관 방문이 어려웠던 먼 지역의 어린이들도 함께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더욱 기쁘다. 앞으로도 언택트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어린이들이 지구촌 문제에 더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목소리를 낼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에게 지구촌 친구들의 상황을 이해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초ㆍ중ㆍ고등학교 등 어린이 및 청소년은 누구나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유니세프 어린이지구촌 체험관 웹사이트(www.unicef.or.kr/village)에서 할 수 있다. 학교 내 긴급돌봄 프로그램이나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등교 수업이 진행되면 교실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유니세프 로고 기념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village@unicef.or.kr에 할 수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기금모금과 아동권리 옹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