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유니세프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합니다.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유니세프, 세계 주요 항공사들과 코로나19 백신 운송 업무 협약 체결

2021.02.16

유니세프 - 세계 주요 항공사
코로나19 백신 운송 업무 협약 체결

 

- 신속하고 효율적인 백신 수송 위해 세계 주요 항공사와 업무 협약 맺어
- 75년간 지구촌 곳곳으로 구호물품 전해온 유니세프 코백스 퍼실리티 백신 조달 맡아




△유니세프 베네수엘라사무소 직원들이 카라카스에 도착한 코로나19 백신과 의료물품의 하역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제공=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2월 16일 유니세프가 ‘인도주의 항공 화물 이니셔티브’를 출범하고 한국의 대한항공 등 세계 10개 주요 항공사들과 수송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니세프 인도주의 항공 화물 이니셔티브’는 코백스 퍼실리티(이하 코백스) 백신을 참여 국가들이 공정하고 신속 하게 받을 수 있도록 세계 주요 항공사들이 수송을 지원하고자 시작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사들은 코로나19 백신 및 필수 의약품, 의료 기기 등 주요 물품을 각 국가에 전달하고, 백신 보급 외에도 저장 온도 조절과 보안 등에 필요한 기타 추가 화물의 수송도 약속했다.

145개 참여국들은 코백스의 백신 배분 계획에 따라 올해 상반기부터 인구의 3% 내외를 접종할 수 있는 분량을 공급받게 된다.

코백스 참여국인 한국도 이에 앞서1월 20일 ‘유니세프-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조달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구체적인 공급 시기와 물량을 논의해 오고 있다.

유니세프는 지난75년간 홍역, 폐렴, 소아마비, 에볼라 등 질병 퇴치를 위한 구호물품을 지구촌 곳곳에 전달해 온 역사와 최대 백신 구매기관으로서 최상의 품질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가격 협상력 등으로 코백스 백신의 조달을 담당하고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신속한 백신 수송을 위해 유니세프가 세계 항공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시작했다.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며 “무엇보다 우리 국민을 위한 코로나19 백신 조달에 유니세프가 기여하게 돼 다행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기금모금과 아동권리옹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