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 총재 성명] 수단 어린이들이 살해와 구금, 학대의 피해자가 되고 있습니다

2019.06.14

헨리에타 포어 유니세프 총재 성명

뉴욕, 2019년 6월 11일

 

6월 3일 이후 수단의 폭력 사태로 최소 어린이 19명이 사망했고, 49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나는 수단에서 계속되는 폭력과 정치적 불안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특히 평화적 시위자를 향한 과도한 무력 사용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합니다.

 

우리는 수단 어린이들이 투옥되고, 전투에 징집되고, 성적 학대를 당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학교와 병원, 보건소는 약탈당하고 파괴됐으며, 의료요원들은 단지 자신의 임무에 충실했다는 이유로 공격받았습니다.

 

대부분의 부모들이 법 질서가 무너져 폭력과 학대가 난무하는 집 밖으로 자녀를 내보내기를 두려워합니다.

 

수단 전역에서 일어나는 물과 음식, 의약품 부족 사태는 수많은 어린이의 건강과 복지를 크게 위협하고 있습니다.

 

수단의 어린이들은 이미 수십 년간 계속된 분쟁과 만성화된 저개발, 취약한 국가 통치력 등으로 피해를 입어왔습니다. 현재 일어나고 있는 폭력 사태는 열악한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불안한 상황 속에서도 유니세프는 수단 어린이를 위한 구호활동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난민 어린이에게 백신과 안전한 물을 공급하는 한편 심각한 급성 영양실조 어린이를 치료하고, 심리치료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이제 폭력을 끝내야 합니다.

 

유니세프는 이번 사태와 관련된 모든 이들에게 어떤 경우에도 어린이를 보호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 달라고 호소합니다. 어린이와 학교, 병원에 대한 공격은 아동 권리에 대한 심각한 침해 행위입니다.

 

유니세프는 인도주의 단체들이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수단 정부가 출입이 금지됐거나 폐쇄된 병원 운영 허가 등의 조치를 취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합니다.

 

나는 당사자들에게 평화로운 대화를 통해 민간 과도정부로 권력을 이양하는 협상을 재개할 것을 촉구합니다. 수단 어린이가 원하는 것은 평화입니다. 어린이의 염원을 지지한다는 국제사회의 확고한 입장이 필요합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