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뉴스

공지사항

유니세프, 아프리카 최초 드론 · 데이터 아카데미 설립

2020.01.14

 

뉴욕, 2020년 1월 13일 - 유니세프는 말라위 수도 릴롱궤에 '아프리카 드론 · 데이터 아카데미(African Drone and Data Academy; 이하 ADDA)'를 설립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어린이와 젊은이들의 삶에 영향을 주는 프로그램과 서비스 분야에 드론 사용을 촉진하려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유니세프 헨리에타 포어 총재는 "아프리카와 그 외 지역의 인도주의 및 개발 프로그램에 드론 기술을 이용하면 큰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ADDA는 젊은이들이 어린이와 지역 사회에 도움을 주는 기술을 갖추도록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카데미는 2017년 말라위에서 아프리카 최초의 드론 사용을 시작으로, 대륙 전역의 인도주의, 개발 및 상업 목적의 드론에 관한 전문 지식을 교육하는 12주 코스의 과정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2021년까지 학생 150여 명이 무인 항공기인 드론을 제작하고 조종할 수 있도록 훈련할 계획입니다. 또한 유니세프 파트너들의 지원으로 아프리카 전역 학생 26명이 무료로 수업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말라위의 민간 항공 국장 제임스 차퀘라(James Chakwera)는 "드론과 그에 기반한 데이터 분석, 관리 기술과 같은 최신 기술로 어린이를 위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이같이 흥미로운 노력을 유니세프와 함께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니세프는 2017년부터 말라위에서 교육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후, 버지니아 폴리 테크닉 연구소(Virginia Polytechnic Institute)와 버지니아 테크(Virginia Tech) 주립 대학과 협력해 교육 과정을 개발했으며, 드론 제작과 시험, 비행과 관련한 이론뿐 아니라 실용적 방법론을 결합해 더욱 발전시킬 것입니다.

 

아카데미는 2022년까지 말라위 과학 기술 대학(Malawi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MUST)과 협업해 드론 분야 무료 2년제 석사 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또한 인도주의 및 개발 분야에 드론을 적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지역 역량과 기술에 유리한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버지니아 테크 부교수 케빈 코셔스베르거(Kevin Kochersberger)는 "우리는 ADDA가 말라위와 아프리카 지역에서 드론 기술과 교육의 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들에게 농업과 건강 분야에서 천연자원 모니터링에 이르는 드론 응용 프로그램에 필요한 기술을 제공할 것입니다"고 밝혔습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