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설립이념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역사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1946년 창립된 유니세프의 역사를 알아보세요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보도자료

공지사항

김연아 유니세프 친선대사, ‘아프리카 사이클론 이다이’ 피해 어린이 위해 아이스쇼 출연료 전액 기부

2019.04.09

김연아 유니세프 친선대사,

‘아프리카 사이클론 이다이’ 피해 어린이 위해

 아이스쇼 출연료 전액 기부

 

     –  유니세프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

 

4월 9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김연아 유니세프 친선대사가 지난해 12월 스페인에서 열린 아이스 쇼 ‘레볼루션 온 아이스’의 출연료 전액을 아프리카 사이클론 이다이 피해 어린이를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연아 친선대사의 후원금은 2019년 3월 발생한 사이클론 이다이로 큰 피해를 본 남부 아프리카 모잠비크 · 짐바브웨 · 말라위 이재민 아동에게 안전한 식수를 공급하고 위생환경을 개선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2010년 유니세프 친선대사로 임명된 김연아는 2013년 세계선수권 우승상금 전액을 기부하는 등 꾸준히 기부를 실천해왔다. 김연아 친선대사는 “이번 사이클론 피해로 큰 고통을 받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지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했다”며 “어려움 속에서도 어린이들이 꿈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김연아 친선대사는 고액후원자 모임인 ‘유니세프 아너스클럽’ 회원으로서 기부문화 확산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또한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어린이를 위해 펼치는 다양한 후원캠페인에 동참해 대중의 기부 참여를 이끌고 있다.    

 

유니세프 아너스클럽은 어린이를 위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1억 원 이상을 후원한 고액 후원자들의 모임으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故 앙드레 김 친선대사, 안성기 친선대사, 원빈 특별대표를 비롯해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김석수 동서식품 회장, 주필호 주피터필름 대표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인사들이 회원이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