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내용 바로가기 링크

유니세프

유니세프 설립이념 이미지

어린이가 살기좋은 세상은
모두가 살기좋은 세상입니다

MORE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 역사 이미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합니다.

MORE

후원자 참여

후원자 참여 이미지

유니세프 후원자님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

MORE

착한상품

착한상품 이미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희망이
전해지는 착한상품

MORE

자원봉사

자원봉사 이미지

세계 어린이를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유니세프 자원봉사

MORE

스토리

공지사항

[유니세프 75주년] 1946년부터 모든 어린이의 미래를 다시 꿈꾸다

2021.07.20

 

유니세프는 75년 동안 인종·국적과 무관하게 아동권리와 전 세계 어린이의 복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습니다. 

 

유니세프는 2차 세계대전 직후 창립된 이래, 인도주의적 위기·무력충돌·자연재해의 최전선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위기에 굴하지 않고, 도전하고 가능한 것을 상상하며 어린이 수백만 명이 생존하고 잘 자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우리의 현장 전문 지식은 긴밀한 파트너십과 혁신에 대한 열정으로 191개 이상 국가와 지역에 도달했습니다.

 

 

 

 

과거: 눈에 보이는 긴급 상황뿐 아니라 보이지 않는 것까지

 

세계에서 가장 취약한 어린이에게 보호자가 필요할 때, 유니세프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무력충돌·자연재해·인도주의적 위기 속에서 단기 구호부터 장기 생존 및 개발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탄력적 보건 및 복지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일조했습니다. 질병을 퇴치하고 필수 서비스·교육 및 기술을 제공했으며 전 세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해 더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을 개발했습니다.

 

 

▶ 코트디부아르 뽀흐부에(Port-Bouet) 보건소 간호사가 마스크와 장갑을 끼고 아기를 돌보고 있다.

 

 

현재: 아동권리 위기 도래

 

오늘날 세계는 코로나19 대유행, 기후 변화, 광범위한 사회·경제 문제, 증가하는 빈곤과 불평등 등 여러 가지 위기에 다시 직면했습니다. 이런 문제는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가장 취약한 어린이에게 가장 큰 타격을 줍니다.
빈곤, 배제 또는 갈등 속에서 자라는 어린이에게, 코로나19는 위험을 증가시키고 모든 국가의 불평등에 집중 조명했습니다. 긴급한 전 세계적 조치 없이는 모든 어린이의 미래가 위험에 처할 것입니다.

 

 

미래: 다시 꿈꾸는 '모든 어린이를 위한 세상'

 

혼란과 함께 기회가 옵니다. 2차 세계대전 후 폐허가 재건된 것처럼 오늘날 유니세프 목표는 어린이를 위한 투자를 우선으로 하여 전 세계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75년 간 경험을 다음과 같은 우선 순위로 적용하고자 합니다.

 

모두를 위한 백신 (Vaccines for all)
유니세프가 어린이 삶에 가장 크게 기여한 것은 치명적 질병에서 그들을 안전하게 보호한 것입니다. 세계적인 예방 접종은 어린이 수백만 명이 생존하고 더 건강하고 행복하며 더 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코백스(COVAX)*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을 계속 보급함에 따라, 가장 소외되고 배제된 사람을 포함해 모든 사람에게 백신을 공급하도록 정부 및 민간 부문과 협력합니다.

*코백스는 코로나19 백신의 공평한 분배를 위해 설립된 기관이며 세계백신면역연합(Gavi)와 유니세프(UNICEF), 세계보건기구(WHO)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모두를 위한 교육 (Learning for all)
유니세프 리이매진 교육 이니셔티브(Reimagine Education initiative)는 모든 어린이에게 양질의 교육 제공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디지털 학습, 인터넷 접근, 여러 장치(devices), 접근 가능한 데이터 및 청소년 참여를 통해 학습 및 기술을 개발하고 혁신하고 있습니다.

 

▶ 니제르 여자 어린이들이 유니세프 책가방을 메고 즐거워하고 있다.

 

정신 건강 투자 (Investment in mental health)
모든 정신 장애의 절반은 15세 이전에, 75%는 성인 초기에 발생합니다. 유니세프는 어린이와 청년의 정신 건강을 지원하고 보호하며 빈곤을 초래하는 방임, 학대 및 아동기 트라우마를 종식시키기 위한 투자와 행동을 촉구합니다.

 

기후 위기 대처 (Addressing the climate crisis)
매년 17개국이 공급량을 초과해 물을 사용합니다. 유니세프는 어린이를 위해 안전한 물을 공급하는 세상을 재구상해야 합니다. 강한 조치를 취해 기후 변화에 대처하고 환경을 보호하며 어린이와 미래 세대를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후원하기